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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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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마케팅정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96회 작성일 19-08-28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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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돼야"… 벤처·스타트업이 명심할 마케팅 전략은

신세계백화점·현대캐피탈·삼성카드 등 20년 가까이 국내 유수의 대기업 마케팅 팀에서 일했던 조명광 이사는 초기 창업 기업들에게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은 따로 가는 게 아니다"고 이야기하며 "비즈니스 자체를 마케팅 마인드를 가지고 임해야 한다. 어떤 식으로 소통하고 개발할 건지 고민을 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P4u8Ny


#2
주 소비층 감성 자극하는 '공간 마케팅' 뜬다

엄마만을 위한 서재, 남성만을 위한 고급 살롱, ‘키덜트’를 위한 놀이공간 등 중소기업계에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해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려는 ‘공간 마케팅’이 잇따라 시도되고 있습니다. 대중을 대상으로 한 매스마케팅과 차별화해 브랜드의 주 소비자층을 한정해 '경험적 소비'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3L6Tvh


#3
디즈니, 전 세계 콘텐츠 시장 제패 비결은?

이른바 '디즈니 천하'의 시장 제패 비결은 세 가지로 압축됩니다. 이는 미키마우스 등의 친숙한 캐릭터의 힘, 콘텐츠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에 맞춘 발빠른 사업전략, 미디어사 합병을 통한 OTT 사업 진출 등의 비범한 사업수완 등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Z2qfND


#4
식품업계 광고, TV보다 유튜브가 대세

국내 식품회사들이 TV 광고를 떠나 유튜브 광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유튜브 광고는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화제성에 따른 파급력도 검증됐다"면서 "TV를 아예 버릴 수 없겠지만, 전반적으로 광고가 유튜브로 나가고 있으며 이런 트렌드는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Z0VNU5


#5
中 시장 ‘소비자 수요·트렌드 파악’ 외면하면 필패

외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면 보수적인 경영방식을 버리고 무엇보다 국민정서를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중국 진출을 꾀했던 글로벌 기업들의 실패 사례로 '보수적인 경영방식', '소비자 수요 및 트렌드 분석 실패', '국민정서 자극' 등으로 안착에 실패한 경우가 많은만큼 관련 사례를 참고해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Uq657


#6
유통업계가 몰랐던 엄지족 성향…“오프라인 매장 여전히 중시”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을 중시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DMC 미디어의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6개월 내 쇼핑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73.2%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쇼핑 정보를 습득했습니다. 인사이트연구팀은 "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커뮤니티 접점 모두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야 함을 의미한다"고 분석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ZeI8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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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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